본문 바로가기
내가/맛본

[제주도]색달식당 중문갈치조림구이 본점 _ 갈치조림 맛집

by LEENOH 2022. 11. 3.
반응형

주      소 : 제주 서귀포시 예래로 255-18 1층

영업시간 : 10:0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16:00)

주 차 장 : 있음.

전화번호 : 0507-1321-1741


색달식당 중문갈치조림구이 본점 _ 갈치조림 맛집

제주도에 오면 갈치는 꼭 먹는거 같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계획을 짜면서 어디로 가면 좋을지 검색해보았다.

숙소가 중문쪽이라 중문 근처로 검색해보고 찾은 이곳.

색달식당 중문갈치조림구이 본점을 다녀왔다.

주차장이 잘 되어 있는 곳은 언제든 옳다. 

제주도 답게 주차된 차들이 전부 렌트카다.

나름 독특한 외관을 하고 있어 멀리서도 눈에 잘 띌 듯하다.

유명한 곳 답게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유명인들의 싸인들이 가득하다.

이연복 쉐프의 싸인을 보니 식당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

더 많은 손님을 받기 위해 테이블의 간격이 좁게 배치할수도 있었을텐데 

테이블간의 간격이 여유로운게 좋았다.

자리에 앉으니 포장된 식기가 놓여져있다. 

 

코로나를 떠나서 위생상으로도 수저통보단 확실히 개별 포장된 식기를 선호한다.

아! 그리고 무엇보다 간혹 유명한 갈치구이조림집을 가면 들어서면서부터 비린내가 나고 

식기나 테이블에서도 생선 냄새가 나는 집들이 있는데 

이곳은 전혀 그런 냄새가 없어서 너무 좋았다. 

메뉴는 조림과 구이 두종류로 문어를 추가 할 수도 있다. 

문어통갈치조림 2인으로 주문하였다.

재미난게 주문을 하고 있으면 로봇이 서빙을 해준다. 

기본찬과 갈치회, 갈치회무침, 갈치튀김, 옥돔구이, 데마끼, 성게미역국, 콘치즈와 솥밥으로 구성되어있다.

솥밥은 물 부어 식사 마지막에 누룽지로 입가심 해주면 개운하게 끝!

문어통갈치조림

기다란 통갈치와 통문어 한마리가 통으로 들어있고 곁들어진 전복과 새우 그리고 버섯과 야채가 먹음직스럽다.

구이면 바로 달려들었겠지만 조림이다 보니 좀 더 끓이며 양념이 잘 스며들길 바라며 국물을 졸이고 있으면 

직원분이 오셔서 먹기 좋게 손질을 해주신다.

전체적으로 맛이 깔끔하다. 

비린내나 잡내가 나지 않고 맛있다.

적당히 매콤하고 달큰한 양념에 갈치살을 발라 쫀득한 솥밥에 비벼 먹음 진심 맛있다.

갈치 말고도 문어, 전복, 새우 등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