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맛본

[제주]협재 온다정_흑돼지 맑은 곰탕 맛집

by LEENOH 2022. 11. 3.
반응형

주      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81-4 협재온다정

영업시간 : 08:30 ~ 20:30 (브레이크 타임. 15:00 ~17:00)

주 차 장 : 있음.

전화번호 : 0507-1461-9223


제주도 협재 온다정_흑돼지 맑은 곰탕 맛집

제주도 협재에 있는 온다정을 다녀왔다.

제주도는 역시 돌담이다.

제주도답게 돌담에 둘러 쌓여 있다.

언제나 그렇지만 주차장이 있는곳은 옳다싶다.

가정집 느낌이 물씨 나는 외관이다. 

돌담에 둘러 쌓인 마당있는 주택.

한번쯤 살아보고 싶은 곳이지만 가정집이 아닌 식당이라는거..

인테리어가 우드우드하니 딱 좋아하는 깔끔한 인테리어다. 

메인메뉴는 흑돼지 맑은 곰탕 하나로 보통으로 주문하였다.

저염명란도 먹고 싶었으나..이미 재료소진을 주문을 못했다.

늦은 점심에 방문했던거였는데.. 벌써 솔드아웃이라니..

 

협재 온다정화학첨가물 하나 없이 신동진 쌀,제주산 고사리와 제주산 돼지고기, 모자반으로 맛을 냈다고 한다.

정갈한 한상이 나왔다.

양파절임과 깍두기 그리고 고기를 찍어먹을 된장멜젓 소스.

흑돼지 맑은 곰탕 (보통)

소고기나 닭고기 곰탕은 많이 먹어 봤지만 돼지고기 곰탕은 처음이지 싶다. 

우선 고기가 부드럽고 양도 적지 않은편으로 된장 멜젓을 곁들어 먹으면 간도 맞고 맛있다.

밥은 말아져 나와서 먹기 좋게 육수를 머금고 있다. 

 

화학첨가물 없이 맛을 냈다고 해서 그런가 자극적인 맛 없이 편안하게 맛있다고 해야하나

평소 심심하게 먹는 편인 내 입맛에는 정말 맛있었다. 

 

아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특이 아닌 보통을 시켰다는 거다.

 

다음에 방문한다면 꼭 특을 시켜 먹어야겠다.

 

 

 

반응형

댓글